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 나의 '머니' 멘토를 찾는 법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정이란 주제로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원래 계획은 1일 1 포스팅을 하는 거였는데 제가 게으른 탓인지 

 

첫번째 포스팅에서 해당 포스팅까지 시간텀이 꽤 걸렸네요. 이 시리즈물이 10개 이상 쌓였을때 제 글을 순차적으로 쭉 보시는 

 

분들이 생기길 상상하며 자주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왜 사람들은 한끼에 20억이란 돈을 쓰면서까지 버핏옹과 식사를 하려고할까?

현재 "주식"의 대가이며 고전이라 불리는 워런 버핏과의 한끼 식사는 자그만치 20억이라고 합니다. 현재 제 수준으론 버핏옹과

 

의 식사에서 20억의 교훈을 얻을 순 없겠지만, 더 큰 부를 축척하려는 누군가에게 이 돈은 충분히 투자 가치가 있겠지요.

 

이처럼 내가 걸으려 하는 길을 먼저 걸어간 선배 혹인 멘토를 찾는일은 동기부여 및 지속성에서 봤을 때 매우 중요합니다. 

 

헌데, 나보다 먼저 경제적 자유를 찾으신 분들을 어떻게 뵐수 있고 그 분들의 방법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https://www.youtube.com/c/%EC%8B%A0%EC%82%AC%EC%9E%84%EB%8B%B9_korea/videos

 

신사임당

제가 겪은 자본주의 매뉴얼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PD) SBS미디어넷 사업팀 한국경제TV 증권팀

www.youtube.com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분은 인터뷰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님입니다. 해당 채널을 통해 다양한 루트로 경제적 자유를 얻으신 분들의

 

성공담을 들으 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채널을 순차적으로 모두 봤는데, 여기 출연하신 분들 중 특별한 코멘트가 없는 분들도 그

 

분야에서 엄청 유명하신 분들이더군요. 저는 주식, N잡, 사업, 동기부여 부문에서 많은 참고를 했었고, 인터뷰 하셨던 분들 중

 

멘토로 삼고 싶으신 분을 발견하면 이력을 검색해 추가적으로 배움(서적, 다른영상)을 얻으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il4OAt-zShzkKHsg9EQAw

 

김작가 TV

김작가 TV를 구독해 여러분의 호기심을 해결하고, 재테크, 자기계발, 동기부여 콘텐츠를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 평일 오후 5시 / 주말 오전 10시 영상 업로드 [출연 신청/제휴 문의/강연 요청] smile

www.youtube.com

 

두번째로 김작가 TV 채널을 추천드립니다. 신사임당님 채널과의 차별점이라 한다면 인터뷰 한분 대상 영상이 5~7개로

 

멘토 분들의 이야기를 더 자세하게 들으 실 수있습니다. 신사임당님 채널에서 인터뷰 하셨던 분들이 겹쳐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제 경우 멘토님의 이야기를 더 듣고 싶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자신에게 맞는 멘토를 찾을 수 있도록  인터뷰  전문 유튜버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린 채널에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분야의 멘토님들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돈버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얘기 해보고자 합니다. 

 

 

 

 

to be continued....

 

 

 

 

2020/07/07 - [분류 전체보기]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정#1] 내가 노예임을 자각하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정#1] 내가 노예임을 자각하다.

벌써 2번째 포스팅이네요. 무슨 글을 써야 할지 한참을 망설이다가 요즘 제가 가장 관심있는 "경제적 자유"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작년 겨울, 불꺼진 방 소파에 앉아 티비속 유튜브 채널만 �

moneybogi.tistory.com